사회복지과 사람·나눔·행복공동체
사회복기과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사회복지과는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대응하여 삻에 대한 새로운 비젼을 제기하고 인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21세기 사회복지현장을 이끌어갈 가치와 인격을 실천하고 저출산·고령화 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사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취업을 보장하고자 노력하는 열정이 있는 학과입니다. 졸업과 동시에 무시험으로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등의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그 외에 상담심리사, 미술상담심리사, 아동상담심리사 등의 전문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며, 이러한 자격증을 갖고 여러분이 희망하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실 수 있습니다. 4년제 대학에 편입하길 원한다면 책임지도 할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욕심을 낼 수 있는 분이라면, 심화전공과정 및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졸업 후 1-2년 주경야독을 실천하시면서 4년제 졸업장을 취득하신 후 대학원 석사과정에 입학하실 수 있는 기회도 가능하기에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수와 학생들은 우리 개개인의 꿈을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 모두의 꿈이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여러 형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교수님들은 지역사회의 사회복지 현장에서 혹은 학계에서 활발한 활동과 역량을 발휘하시는 분들로서, 흥미 있게 강의하고 열정적으로 여러분들의 미래를 활짝 열어주실 분들이십니다. 물론 현장 체험 학습을 중시하여 자원봉사활동도 열심히 하고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교사현장실습을 통하여 미래사회복지사의 자세 및 역할을 지도해 주시고자 할 것입니다.
행복공동체 구현에 앞장서시고 싶은 여러분! 꿈이 있다면 언제든지 용기있게 선택해 보십시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덕암 캠퍼스에서 여러분들의 새로운 출발을 돕겠습니다. 방문해 주신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